[RT] 유럽을 뒤흔든 5가지 디지털 트렌드, 맥킨지 인포그래픽

037디지털트렌드

맥킨지가 조사 (iConsumer Survey) 를 통해 발견한 유럽의 온라인쇼핑, 모바일, 멀티채널,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트렌드를 담은 인포그래픽 자료입니다. (2013년 5월 발표)

우리나라와 얼마나 같고 다를까요?

1. The second “Big Bang” in e-commerce
의류, 가구, 신발, 화장품 등이 온라인쇼핑 시장에서 새롭게 치열한 경쟁 카테고리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2. Mobile migration
오프라인 쇼핑 중에 가격 정보를 얻기 위해 휴대폰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급증했고 모바일 쇼핑도 한층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3. Multichannel buying is here
미리 온라인에서 상품 정보(쿠폰, 소셜 커머스 딜 포함)를 확인하고 오프라인에서 구입하는 것도 트렌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4. The social I-consumer
소셜미디어 사용자들은 프로모션 이벤트 기회를 찾기 위해 유통업체의 소셜미디어를 팔로우하고, 다른 소비자들의 의견 (crowdsource opinion) 도 적극 참고합니다.

5. Big data for bigger profits
소비자에 관한 빅데이터를 잘 이용하는 기업일수록 지난 10년간 더 큰 성장을 거두어 왔습니다. 특히 온라인 유통산업의 경우, 업계 평균은 과거 10년동안 역성장했지만, 빅데이터를 잘 이용한 기업은 연평균 24%p 나 성장했습니다.

출처: McKinsey & Company, Chief Marketing & Sales Officer Forum http://cmsoforum.mckinsey.com/multichannel-delivery/infographic-five-digital-trends-shaking-up-europe#.UZoR-9yHvp4.twitter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