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글 사전] 전교조와 하이생

011전교조

“옳지 그렇게 넘어서는 거야. 전교조는 아이들의 디딤돌입니다.” (전교조)
스승의 날이라는 타이밍이 좋았다. 스승의 날은 칭송받는 날이기도 하지만, 각오를 다지는 날이기도 해야 한다.
여기까지는 좋았는데… 조악한 아트워크와 전교조의 ‘선언’이 결합되면서 지지층을 넓히기 위한 광고로서는 크게 실패했다. 경황과 예산이 없더라도, 광고와 ‘선언’은 분리하라.

“식습관은 서양인! 체형은 외계인?” (발효현미 효소식품 하이생)
눈길을 잡았다. 중년 이상이라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댓구의 구성이 좋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비교와 대칭, 인과관계의 정의는 항상 핵심이다.

by green

About Official PEAK15
충분한 가치와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나 마케팅과 브랜딩의 문제로 정상에 서지 못하고 있는 기업고객을 위해 Consulting과 Facilitation Service를 제공합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