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文번역] 죽음을 앞둔 어머니가 가족들에게 남긴 손으로 쓴 쪽지 – 행복한 삶을 위한 20가지 교훈

081죽음앞둔어머니

영국인 앤마리 제임스-토마스는 지난 3월에 세상을 떠났다. 자궁경부암으로 2년간 투병을 했지만 44세로 짦은 삶을 마쳤다. 그에게는 남편과 아들 넷이 있었다. 올해 초 드디어 죽음이 눈 앞에 다가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그는 가족들에게 쪽지를 쓰기 시작했다. 아래는 쪽지에 적혀있던 20가지 삶의 교훈을 전문 번역한 것이다.

1. 네가 한 일은 항상 돌아오게 되어있어. 무엇이든지 간에.

2. 너 자신만의 삶의 대본을 만들어라. 다른 사람이 대신 쓰게하지 말고.

3. 과거에 다른 사람이 너에게 무슨 짓을 했던지간에 지금은 더이상 유효하지 않아. 단지 네가 집착할 때만 과거는 힘을 갖게 되어있어.

4. 사람들이 너에게 자신이 누구인지 알려주면, 처음대로 믿어라.

5. 걱정은 시간낭비야. 걱정하는데 쓸 에너지를 걱정거리를 해소하는데 써라.

6. 뭐든지 간에 네가 믿는 것이 꿈꾸는 것, 소망하는 것, 희망하는 것보다 더 위력을 발휘해. 너는 자신이 믿는대로 될 거야.

7. 네가 한 유일한 기도가 ‘고맙습니다’ 라면 그것으로 충분해.

8. 네가 느끼는 행복은 네가 사랑을 주는 만큼 비례할거야.

9. 실패는 네가 다른 방향으로 향하게 해주는 표지판이야.

10. 네가 모든 사람이 생각하는 것과 반대되는 선택을 하더라도 세상은 안 망한단다.

11. 직감을 믿어라. 직관은 거짓말하지 않으니까.

12. 네 자신을 사랑하고, 그 사랑을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나눠주는 방법을 배우렴.

13. 열정이 직업으로 연결되도록 해라.

14. 사랑은 아픈게 아니란다. 아주 기분좋은 거야.

15. 매일매일 새롭게 시작할 수 있어.

16. 의심이 들면 하지 마. 대답하지 말고 행동하지도 말고.

17. 뭘 할지 모르겠으면, 가만히 있으렴. 답이 생길거야.

18. 어려움은 계속되지 않는단다.

19. 이것도 지나갈거야.

20. 나 스스로에게 진실되게 행동하렴.

by gold

사진포함 출처: 텔레그래프, 링크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