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단신] 세계 1위였던 광고회사, 뉴미디어로 돌파구를 찾다

0. WPP CEO 마틴 소렐은 2018년까지 디지털 분야에서 45%의 수익을 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이는 100억 파운드(한화 약 17조 2900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WPP(Wire & Plastic Products) 그룹은 오길비, TNS, 힐앤놀튼 등의 세계적인 광고, 시장조사, 홍보, 마케팅 대행사가 소속되어 있다.

1. 마틴 소렐 CEO는 링크드인에 가입한 뒤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에 기고한 첫 글에서 제프 베조스의 워싱턴 포스트 인수를 언급하며 디지털 시대의 영향력자는 플랫폼에서 미디어 소유와 콘텐츠 공급자로 옮겨가고 있다며 디지털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WPP는 구글 광고에 20억 달러 이상을 쓰고 있으며, 페이스북에 연간 2억 달러 이상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물론 마틴 소렐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개인 계정이 없다.

 

Key Speakers At The World Economic Forum On East Asia

2. 마틴 소렐은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 시장과 뉴미디어에서 총 수익의 35~40%를 낼 수 있도록 상향 조정하고, 향후 5년 이내에 적어도 40~45%에 이르도록 전략에 가속화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옴니콤과 프랑스 퍼블리시스의 통합으로 세계 2위, 3위인 두 회사의 합병 회사인 ‘퍼블리시스옴니콤그룹’이 WPP를 제치고 업계 1위 광고회사로 부상하면서 광고계 판도가 재편될 전망이다. 소렐은 이러한 합병은 곧 WPP가 광고 시장에 갇혀 있어서는 안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2위로 밀려난 뒤 소렐은 클라이언트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성장 전략을 설득하고 있다.

“우리의 전략은 간단명료합니다: 새로운 시장, 새로운 미디어, 데이터 인베스트먼트 메니지먼트(시장 조사와 소비자 조사, 빅데이터) 그리고 ‘horizontality(수평상태)’
전세계 110개국 16만 5천명의 직원이 우리의 클라이언트를 위해 함께 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Martin Sorrell

 

3. 링크드인의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비롯한 일련의 기업가 등 300명의 리더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시각을 웹사이트에 기고하는 프로그램이다. 링크드인 사용자들은 소렐 CEO와 공식적인 비즈니스 커넥션을 만들 수는 없지만 트위터처럼 팔로우 할 수는 있다.

송혜원

출처:
링크드인, 링크
가디언,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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