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저널리즘 2 힐러리 클린턴 4] Stop Hillary PAC은 클린턴을 따라 버지니아 주지사 선거에 뛰어들다

*주: 힐러리는 국무장관 사임 이후 첫 정치 이벤트로 이달 말(9월 30일) 버지니아 주지사 후보 테리 맥클리프의 선거자금 모금행사를 주최할 예정이다. 이에 반 힐러리 단체인 Stop Hillary PAC은 그의 정치 행보에 제동을 걸기 위해 새로운 액션을 취하기 시작했다. 아래는 지난 9월 17일 Stop Hillary PAC의 반 힐러리 캠페인을 소개한 CBS 기사를 발췌, 번역한 것이다.

힐러리 로담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화요일(9월10일) 미국 국립헌법센터(NCC)에서 있었던 필라델피아 자유의 메달 시상식에서 수상 후 연설하고 있다.

힐러리 로담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화요일(9월10일) 미국 국립헌법센터(NCC)에서 있었던 필라델피아 자유의 메달 시상식에서 수상 후 연설하고 있다.

1.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이달 정치판으로 다시 조심스럽게 복귀하면서, 자신을 언제든 공격할 준비가 되어있는 보수주의자들의 깊은 악감정을 새삼 상기할 것이다.
클린턴이 올해 초 오바마 행정부를 떠난 이래 첫 정치 이벤트로써, 9월 30일 테리 맥클리프 선거자금 모금행사를 주최할 예정이다. 맥클리프는 클린턴의 오랜 협력자로, 현재 버지니아 주지사 경선에 출마한 상태다. 클린턴의 행보에 화답하듯 Stop Hillary PAC도 그들만의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2. 클린턴의 차기 대선 캠페인이 시작되기도 전에, 그것을 저지할 목적으로 탄생한 이 정치활동위원회는 화요일(9월17일)에 맥클리프의 경쟁자인 켄 쿠치넬리 버지니아 주 법무장관을 지지하는 캠페인에 착수했다. 위원회는 전역의 지지자들에게 이메일과 우편, 전화로 Stop Hillary PAC에 재정적 지원을 하거나 직접 쿠치넬리를 지원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 일단 대중의 지원이 모아지면 쿠치넬리 캠페인에 기부할 계획인 것이다.
“애초에 우리의 임무는 힐러리가 어디를 가든 그녀를 저지하고,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반대하는 것”이며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이 바로 그것”이라고 Stop Hillary PAC의 대변인 개렛 마르퀴스는 CBS뉴스닷컴에 말했다.
마르퀴스는 Stop Hillary PAC이 버지니아 안팎의 지지를 집결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전 국민이 리버럴 머신 힐러리와 빌에 대해 걱정하고 있기” 때문이며, “그들 머신이 작동한다는 증거 중 하나”가 클린턴의 맥컬리프 캠페인 지원이라고 말한다.
그는 “애리조나, 네바다 또는 오하이오 주민들은 더 큰 정치적 풍토에 이것(클린턴의 맥컬리프 지지)이 미칠 영향을 안다.”라고 말하면서 “퍼플 스테이트(purple state/swing state:민주&공화 양당 경합 주)에서의 또 다른 민주당 주지사라는 것은 어떻게 보아도 영향력이 강하다.”라고 덧붙였다.

3. 화요일에 발송된 Stop Hillary PAC의 이메일 내용은 이렇다. “우리는 유력한 주마다 벌어지고 있는 힐러리의 권력 놀음 중 그 어느 것도 좌시할 수 없다. 힐러리와 그 연합세력은 2016년 격전지가 될 주들에서 주도권을 강화할 수단으로 틀림없이 그 유력주들을 이용할 것이다. 백악관을 탈취하기 위해 필요할 주들 말이다.”

4. 클린턴은 아직 2016년 대선 출마 여부를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여론조사에서 힐러리는 유력 후보자로 드러나고, 주요 조기 지명된(가상 대선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아이오와 주에서 그녀의 서포터즈들이 이미 조직되었다. 여름 내내 실시된 여론조사에서는 클린턴이 2008년 이래로 누려온 높은 공공 지지율을 거의 그대로 유지해 왔음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의 지지율은 올해 약간 떨어졌는데, 리비아 벵가지 피습사건 논란에 연루된 것이 잠재적인 원인이 되었다. 힐러리가 다시 등장함에 따라 정계 인사와 Stop Hillary PAC과 같은 보수주의 그룹이 공격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기에 지지율은 더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장유진 (캠페인 컨설턴트, 객원 필진)

출처: 링크

참고: 링크, 링크

*[팔로우 저널리즘 2 – 힐러리 클린턴]에 대한 다른 글을 보시려면

[팔로우 저널리즘 2 힐러리 클린턴 3] ‘Madam President’를 위한 모금과 캠페인 링크
[팔로우 저널리즘 2 – 힐러리 클린턴 2] 힐러리에겐 빌이 있다 – 빌 클린턴의 초능력, 만나는 사람에게 철저히 집중하다 링크
[팔로우 저널리즘 2 힐러리 클린턴 1] 2016년 힐러리 클린턴이 승리하게 될 16가지 이유 – 보수주의자 미라 아담스, 무력한 공화당에 대한 강력한 경고메시지 링크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