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대통령과 함께한 전략적 글쓰기] 연재를 시작하며

* 강원국 : 라이팅컨설턴트, 스피치라이터 

서울대 외교학과 졸업
대우그룹 김우중 회장비서실 과장
청와대 김대중 대통령 연설비서관실 행정관
청와대 노무현 대통령 연설비서관실 비서관
효성그룹 조석래 회장비서실 상무
제너시스템즈 커뮤니케이션센터 본부장
KG그룹 문화홍보실 상무
메디치미디어 편집주간

1. 지난 6개월 동안 에이케이스라는 플랫폼의 친구가 되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에이케이스는 부족하지만 정직하고 성실하게 ‘새로운 관계, 새로운 세계’를 넓히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에이케이스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위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기초는 저희들의 정보와 분석, 통찰을 공유해 새로운 협력과 새로운 공감을 만드는 데 있습니다.

3. ‘어제 걸어온 길, 오늘 걸어가는 길, 내일 걸어갈 길이 다르다’는 커뮤니케이션 생태계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할 생각입니다.

4. 강원국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을 새로운 필진으로 모십니다. 두 분 대통령과 두 분 전경련 회장의 스피치라이터였던 강원국 라이팅컨설턴트는 ‘전략적 글쓰기’에 대해 글을 연재할 계획입니다. 저희들의 관심사는 정부·기업·정치·시민사회·언론의 영역에서 벌어지는, 새로운 내러티브가 있는, 동시대를 움직이는 전문성 있는 콘텐츠 입니다.

5. 벌써 8편의 글이 도착해 있습니다. 우리의 관심사는 과거로의 회귀가 아니라 과거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배우는 것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오전 11시30분에 제공될 것입니다. 오늘 그 첫 번째 글이 올라갑니다.

6. 에이케이스 페이스북을 분석해 보면 에이케이스의 친구들이 가장 강력한 지지와 성원을 보냈던 분야는 다른 어떤 것도 아닌 ‘전략적 글쓰기‘여서 저희들이 여러 번 부탁을 드렸습니다.

7. 에이케이스는 새로운 회사의 모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스스로가 뉴스룸이 되는 미디어플랫폼이자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학교, 그리고 전략과 실행이 하나가 되는 컨설팅 회사-첫 번째 회사입니다. 처음부터 저희는 그래서 우리 성원 모두는 필자가 되고 강사가 되고 플래너가 되고 컨설턴트가 되는 형태의 전문가 집단을 기획했던 것입니다.

8. 우리는 글의 연재를 바탕으로 새로운 전략적 글쓰기 교육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을 만들어 여러분과 함께 하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 강좌는 ‘라이팅 컨설턴트 강원국의 전략적 글쓰기’가 될 것입니다. 준비되는 대로 시작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9. 계속해서 새로운 필진들이 결합할 것입니다.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2013년11월18일 에이케이스 필진 일동

2 Responses to [두 대통령과 함께한 전략적 글쓰기] 연재를 시작하며

  1. Pingback: 강원국의 ‘두 대통령과 함께 한 전략적 글쓰기’를 마치며 | Acase

  2. Jang Sungho says:

    이번에 내신 책 보고 검색하다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코멘트를 달게 된건 구글플러스에서 제 써클에 url포스팅을 하게되어서 입니다. 앞으로의 글들이 기대됩니다: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