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단신] 윌리엄 왕자의 한 마디, 소니의 재치있는 트윗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유럽의 트윗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유럽의 트윗

1. 윌리엄 왕자도 게임기를 사려면 아내 눈치를 봐야 한다?

11월 18일(현지시각) 영국 윌리엄 왕자가 어린이들의 영화, TV, 게임 분야 진로 선택을 권장하고자 영국 아카데미 영화제(BAFTA: British Academy of Film and Television Arts)에 참석했다. 여기서 그는 현지에서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최신 게임 콘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 4)’와 마주했다. 게임기 앞에선 그도 한 명의 청년에 불과했다. “이는 매우 중독적이다. 하나 갖고 싶은데, 아내(케이트 미들턴)가 허락할 지 잘 모르겠다.” 잠시 머뭇거리던 그는 자리를 옮겨 영국 10대들이 직접 만든 비디오 게임들을 직접 조작해보았다. 물론 그에게 349.99파운드란 가격은 큰 돈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일국의 왕자도, 아내 눈치를 본다는 ‘그의 인간적인 면’이 드러난 흥미로운 순간이었다.

2. 이를 재치있게 홍보 기회로 활용한 소니

얼마 지나지 않아 플레이스테이션 유럽의 트위터 계정에 다음과 같은 글이 올라왔다.

“Don’t worry Prince William, we’ll send you a PS4. Don’t tell Kate (you can always remote play if she needs the TV)”
“걱정 마요 윌리엄 왕자, 우리가 당신에게 플레이스테이션 4를 보내줄게요. 다만 부인에게는 비밀입니다. (혹시 그녀가 TV를 필요로 할 때면, 당신은 언제든 하던 TV에서 하던 게임을 PSP, PSVITA 등에서 그대로 이어 할 수 있어요)”

신제품을 출시했을 때, 유명인사에게 이를 제공해 노출도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은 일반적이다. 하지만 명사의 말 한마디에 주목하고, 위트 있는 대응으로 이목을 끈 소니의 행동은 훌륭한 마케팅 사례다. 윌리엄 왕자의 인간적인 면에 자연스레 자사 제품을 얹으며 사람들의 거부감도 덜었다. 현재 이 글은 약 1000회 리트윗되었고 300회 이상 관심글로 지정되었다.

다만 트윗이 화제가 되며, 케이트 미들턴이 윌리엄 왕자의 게임기에 대해 모를 일은 없을성 싶다.

이현동

참고: 텔레크래프 링크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