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단신] 내가 좋아하는 단어가 나를 치유한다? – 어떤 SNS의 출범.

favorite

 
0. 당신은 어떤 단어를 좋아하는가? 모르긴 몰라도 그 단어들은 당신이 추구하는 것들이거나,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들이거나, 애틋한 기억을 떠오르게 하는 단어들일 것이다. 당신이 그렇게 단어들을 모은다면 어떻게 될까? 당신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단어를 모은다면 어떻게 될까? 그 상상으로 출발한 SNS가 세상에 나왔다. FavoriteWords.com이라는 사이트다.

1. FavoriteWords.com은 사이트의 목적을 이렇게 말하고 있다.
“‘FavoriteWords.com’을 통해 당신을 구성하는 단어의 탑을 쌓을 수 있다. 그건 꽤 흥미로운 작업이다. 하지만 FacoriteWords.com의 목표는 그보단 복잡하다. 아니, 어떤 측면에선 그보다 더 간단하다. 아시다시피, 단어는 힘이 세다. 당신이 좋아하는 단어를 한 데 모아둔다면 그 단어들은 어떤 감정이나 기억들을 소환하게 될 것이다. 혹은 그 단어들이 당신의 창의력을 향상시켜줄 수도 있다. 삶이나 커리어의 방향을 제시해줄 지도 모른다. 당신이 고른 단어들은 당신 안의 무언가를 움직이게 할 것이다.”

2. FavoriteWords.com을 만든 Shavkat Karimov는 스스로를 ‘웹사이트 시리즈를 만드는 사람’이라고 소개한다. 그가 말하는 비전은 사뭇 진지하다. 당신이 고른 Favorite Words는 치유적인 가치가 있습니다.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가치도 있습니다. 좀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가치도 있습니다. 그는 사이트를 통해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밝혔다. 스스로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해가 되지 않는 방향으로 그들이 스스로 치유될 수 있게 돕고, 자신과 잘 맞는 삶과 관계들, 그리고 일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싶다는 것이다.

3. 이 사이트를 발견하고 필자도 FavoriteWords.com 계정을 개설했다. 사이트는 좋아하는 단어가 많이 겹치는 사람들을 친구로 추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아직 가입자가 많지 않은 탓에 나와 비슷한 사람을 찾는 데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인상적인 점은 있었다. 친구로 추천된 40명 중 거의 모든 사람들이 단어 하나를 공유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바로 ‘Love’다.

김정현

2 Responses to [커뮤니케이션 단신] 내가 좋아하는 단어가 나를 치유한다? – 어떤 SNS의 출범.

  1. Pingback: [커뮤니케이션 단신] 내가 좋아하는 단어가 나를 치유한다? – 어떤 SNS의 출범. | All that Cuteness

  2. 3smartcubes says:

    Read your article through Google Translate, FavoriteWords.com is awesome! Thanks for shar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