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단신] “환상적인 아이디어는 10초 안에 설명되게 마련이다.” – 어떤 광고회사의 채용법

ddboslo

*주: 스펙 ‘만땅’ 청년들이 넘치는 요즘에도 기업들은 더 참신하고 더 휼륭하고 더 열정 넘치는 청년들을 찾기 위해 안간힘을 씁니다. 여기에 조금 획기적인 방법을 고안한 회사가 있습니다. DDB Oslo라는 유명 광고회사인데요, “좋은 아이디어는 짧게 설명되어야 한다”는 생각 아래, 스냅챗(우리나라의 돈톡과 비슷한 채팅앱)으로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심사한다고 합니다. PR데일리의 글을 번역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광고‧홍보회사에서 일해본 경력이 있다면 알 겁니다. 진짜 좋은 아이디어는 때때로 엄청나게 단순하다는 걸 말이죠. 광고회사 DDB Oslo는 이렇게 말합니다. “훌륭한 아이디어는 한 문장으로 설명될 수 있어야 한다.”

창의적인 재능을 찾아내려는 DDB Oslo의 방식은 이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DDB Oslo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받겠다고 나선 겁니다. 10초 동안요. 스냅챗을 이용해서 말이죠.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완전히 순수하고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아이디어를 한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 그것만큼 아름다운 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반짝이는 신입사원을 찾아내려면 스냅챗이 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세상에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당신이 좋은 아이디어를 10초 안에 설명해낼 수 있다면, 그 아이디어가 가장 좋은 것일 겁니다.”

출처: http://www.prdaily.com/Main/Articles/15989.aspx

One Response to [커뮤니케이션 단신] “환상적인 아이디어는 10초 안에 설명되게 마련이다.” – 어떤 광고회사의 채용법

  1. Pingback: [커뮤니케이션 단신] “환상적인 아이디어는 10초 안에 설명되게 마련이다.” – 어떤 광고회사의 채용법 | All that Cutenes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