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퍼런스 ‘여론’ 첫 회] “나를 맥락으로 연결하라”

지난 4월 15일 저녁, ‘퍼블릭 스트래티지’가 마련한 첫 번째 ‘여론’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에이케이스, 더랩에이치, 피크15커뮤니케이션은 프로젝트 그룹 ‘퍼블릭 스트래티지’로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유_여론 방배동 카페골목의 한 맥주펍에서 열린 첫 ‘여론’ 컨퍼런스에서 연합뉴스 미디어랩 한운희 연구원은 ‘MWC에서 만난 새로운 디지털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에이케이스와 피크15커뮤니케이션의 전현직 직원들과 언론 및 커뮤니케이션 관계자, 에이케이스 독자 등 특별히 초대된 40여 명이 함께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간간히 생맥주로 목을 축이며 한 시간 삽십 분 가량 이어진 강의를 진지하게 경청했습니다. listening

연세대학교에서 화학을 전공하고 박사과정에서 분자학을 연구한 한운희 연구원은 대용량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경험을 바탕으로 연합뉴스 미디어랩에서 데이터 저널리즘의 새로운 시도를 해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수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작과 배포에 큰 관심을 두고 실천 방법을 모색 중이라고 합니다. 한운희 연구원은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MWC)’에 다녀왔습니다. MWC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주관으로 매 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 겸 컨퍼런스입니다. 한 연구원은 페이스북, 구글 등 세계 주요 기업들이 자사의 모바일과 디지털 전략을 발표한 MWC 컨퍼런스 참관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여론’ 강의에서 소개했습니다. han “존재하는 모든 것을 촘촘히 연결해 끊임없이 데이터가 흐르도록 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누수 없이 수집 및 분석해 개인을 맥락적으로 이해한 뒤 데이터, 정보, 콘텐츠 등을 생산해 배포한다.” 주요 강의 내용은 에이케이스 독자분들에게도 요약해서 공유할 예정입니다.

김재은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