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치

114114구인구직 사용하기

우리나라에는 정말로 다양한 일자리 구하는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상당수가 원하는 공고를 확인하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일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금은 심플하고 독특한 목적이 있는 일자리 정보 서비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14114구인구직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의 경우에는 간단한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114114.com 이라는 굉장히 외우기 쉬운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전화번호부와 특별한 관계가 있는것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한국어를 이용할줄 아는 중국교포가 주된 대상입니다. 이를 달리 말하면 조선족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지요. 이 사이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검색을 함으로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예시로 들면 간단하게 114114라고 입력을 하시면 쉽게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더 편리하게 방문하시라고 아래에 링크를 가져 왔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PC에서 접속했을때의 모습입니다. 모바일에서 접속을 하게 되면 조금은 다른 모습이지만, 심플한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된다면 일자리를 구하려고 하는 지역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게시판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다른 일자리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114114구인구직 홈페이지 역시 가장 맨위에는 광고가 올라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수익을 얻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상단을 보면 조금더 구체적인 지역과 업직종으로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동네와 업종을 선택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굉장히 많은 게시물들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셀수 없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상단 메뉴를 보면 구인구직 말고 다른 정보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중고시장과 부동산 정보가 그것입니다. 이러한 메뉴 구성을 살펴보면 왠지 과거의 생활정보지의 구성과 거의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그시절의 생활정보지도 메인은 일자리였고, 서브는 중고차나 부동산 정보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정보 등록을 위해서는 딱히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단 TOP 광고에 올리기 위해서는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는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