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치

외환은행 환율조회 방법 (하나은행)

환율은 한 국가의 통화를 다른 국가의 통화로 환전할 때, 그 교환 비율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보통 "한국 원에 대한 미국 달러의 환율은 1,100원이다"와 같이 표현합니다.

 

외환은행은 법령에 따라서 한국은행 외환부였던

조직이 독립해서 탄생하였습니다. 외환 전문답게 옛날 유럽국가들의 화폐나 구 위안화권 같은것들을 추심해 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89년도에 법이 폐지가 되게되면서 민영화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환전과 관련해서는 이 회사를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되었고 외환은행 환율조회도 많이 하였습니다.

지금은 합병이 되어서 KEB하나은행이 되었습니다. 앞의 KEB는 외환은행에서 가져온 단어입니다. 외환은행 환율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에서 간단하게 '환율'이라고 입력해도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환율 보기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해도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씁니다.

아니면 위의 화면처럼 검색을 하고 우측 상단에 '하나은행'을 체크하시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통화명을 검색을 할수 있으며, 간단하게 클릭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 보기

 

만약 네이버에서 보기싫고 직접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고싶다면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도 다양한 화폐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환전을 할떄는 여기에 나와 있는것과는 조금 다른 수치로 이용하게 됩니다. 수수료라는것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기준금액과 살때,팔때가 있습니다. 기준금액과의 차이는 수수료가 되는것이고, 우대정책에 따라서 이 수수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최대한 이 금액을 줄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