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보

텔레그램 이란?

텔레그램은 카카오톡과 유사한 인스턴트 메신저입니다. 2013년 Telegram Messenger LLP라는 회사에서 8월 23일에 출시를 하였으며, 출시하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와서 부분 유료화를 이야기 하고 있지만 지금에 이르기 까지 부분유료화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텔레그램은 지원하고있는 운영체제가 굉장히 많습니다.

  • PC : 윈도우, 맥, 리눅스
  • 모바일 :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폰
  • 브라우저 : 크롬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텔레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텔레그램 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것 입니다.

텔레그램 이란?

텔레그램은 원래는 증권가에서 많이 사용했떤 미스리를 대체하던 메신저였습니다. 미스리라를 메신저로 증권가에서 많이 이용을 했었는데, 검찰의 요청에 의하여 운영자가 대화 내용을 제공을 하는 바람에 사람들이 대거 이탈하여 텔레그램으로 이사를 갔습니다.

텔레그램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보안 때문입니다. 정부기관의 요청에 의하여 자료를 제공을 하는 카카오톡을 벗어나서 텔레그램으로 이사를 가는것이지요. 국가기관의 행정력에 대한 반발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텔레그램 으로 이사를갔습니다.

텔레그램의 두가지 대화방식

텔레그램은 일반대화와 비밀대화로 구분이 됩니다.

 

일반대화는 다른 메신저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모든 대화가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고, 그리고 로그인하는 기기에 쏴주게 됩니다. 이 방식은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목적과는 완전 다릅니다. 비밀번호만 알면 지금까지 대화를 모두 확인을 할 수 있끼 때문에 보안성이 낮습니다.

반면에 비밀대화는 종단간 암호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화 내용을 해독할수 없을뿐만아니라 한쪽에서 메세지를 삭제하면 상대방 앱에있는 메시지도 학제가 됩니다. 그 뿐만아니라 수신자가 읽거나 일정시간 후에 자동으로 삭제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내용은 기기에 보관될뿐 클라우드에 보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라우드 동기화를 허용하지 않으며, 원래 처음 받은 기기에서만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뿐만아니라 캡쳐를 할수가 없습니다. 스크린샷을 하게되면 스크린샷을 했다는알림이 상대방에게 뜹니다. ( 하지만 다른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의미가 없죠. )

텔레그램 홈페이지

텔래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텔래그램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텔레그램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텔레그램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다양한 운영체제 버전이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손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씁니다. 

 

'바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지도 로드뷰 보기  (0) 2022.03.13
아이나비 블랙박스 뷰어 다운로드  (0) 2022.03.06
텔레그램 이란?  (0) 2021.12.09
영어이름 번역기 2종  (0) 2021.10.27
네이버 타임워치 보기  (0) 2021.09.12
수력충전 고등 수학 (상) 답지  (0) 2021.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