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치

천리안 메일 이용하기

저는 어릴적에 PC통신을 많이 좋아했습니다. 당시에 유명한 3가지 PC 통신이 있었습니다. 하이텔, 나우누리 그리고 천리안이 있었습니다. 후발 주자로 넷츠고, 유니텔 같은것들이 있기는 하였지만 셋의 아성에는 이르지 못하였지요. 하지만 PC통신의 시대는 빠르게 저물었습니다. 바로 인터넷 때문이지요.

 

두루넷과 같은 케이블 TV로 인터넷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서 환경이 엄청나게 바뀌게 되었씁니다. PC통신에서 얻을수 있는 모든 정보와 감성들이 모두 인터넷으로 가능하게 된 것이지요. 처음 인터넷으로 사람들이 옮겨가게 된 이유는 바로 메일때문입니다. 

 

당시에는 메일서비스를 선두에 두고 자신의 사이트로 호객행위를 하였지요. 기존의 PC통신 서비스들도 인터넷 서비스로 변모하게 됨에 따라서 메일서비스를 제공하였지요. 천리안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천리안에 대해서

한국 최초의 비디오텍스 서비스는 천리안입니다. 처음에는 1986년의 아시안 게임 때문에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에 있는 여러 관광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만들어 졌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PC통신으로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90년대 중반 컴퓨터의 보급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PC통신이 유행처럼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90년대 후반에 들어서는 PC통신의 전성기에 돌입하고 가입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등장한 이후에는 빠르게 사그라들었씁니다.

천리안 메일 서비스

현재 천리안의 PC통신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서비스는 흔적만 남아있고, 메일 서비스는 어느정도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메일, 뉴스, 게임, 운세, 인물 딱 5개 분야만 남아있는데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른 포털사이트에 비해 현저히 부족하지만 추억속 천리안이 아직 남아있다고 하니 천리안 이메일을 들어갈 수 있는 링크를 하나 남겨드리겠습니다.

 

천리안 메일 바로가기

많은 분들이 다음이나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시지만 여전히 천리안 메일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테고, 과거 추억속 천리안 메일을 들어가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