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보

Quick Time Player 요즘에는 거의 필요 없어요.

와전 오래된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Adobe 프리미어 프로 CS6 이전에서는 mov 파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퀵타임이 필요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뭐 그때는 그랬었죠. 하지만 이제는 이거 없다고 해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업데이트 안한 프로그램을 이용할때가 아닐까 싶어요.  몇몇 방송용 프로그램이나 교육용 프로그램에서는 여전히 Quick Time Player의 코덱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아주 가아끔 있습니다. 근데, 일반적인 경우에는 거의 필요가 없죠. 세계적으로 유명한 VLC도 자체코덱이 있고, 팟플레이어나 곰플에서도 별도로 설치해야한다는 소리를 들은적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짜 필요하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퀵타임 다운로드

 

여긴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2014년 이후로 더이상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스템 요구 사항도 굉장히 낮습니다.

 

오래된 기억이기는 합니다만....

 

과거에 QT나... mov 파일은 박멸의 대상이 될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싫어했습니다. 이거 설치하면, 진짜 많은 확장자를 이 재생기에 연결을해놔서 정말 짜증났습니다 avi는 곰플에서 보고 싶어도 자동으로 연결되니까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죠. 자막기능도 없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설치를 할수 밖에 없어던 이유는.... 코덱만 설치할수가 없었습니다. Qt Lite라는게 있기는 했는데, 업데이트가 너무 느렸어요. 아이폰 있는 사람은 설치할수밖에는 없고... 정말 대 혼란이었습니다. 

 

이제는 윈도우도 퀵타임 없는 청정구역이 되었습니다.